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국내가볼만한곳 임진각 DMZ3땅굴 여행 후기

여행. 돌아다니기 여행 돌아다니기 2018. 10. 23. 23:22

국내가볼만한곳 임진각 DMZ3땅굴 여행 후기

국내여행 중 가장 가볼만한 여행지 중 인기있는 장소 임진각 DMZ 3땅굴을 여행했습니다. 임진각은 설날이나 추석 등 명절이 되면 이산가족이 가족을 그리며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향을 볼 수있는 장소 입니다. 한국전쟁으로 인해 남과 북에는 가족을 만나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이산가족이 1천만 정도 됩니다. 임진각에는 이산가족을 위해 망배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자유의 다리 건너, 임진강 넘어 저 멀리 희미하게 북쪽 땅 산등성이 보일락 말락 합니다.


파주 임진각 dmz 여행




<3땅굴-도라산역-도라산전망대-통일촌> 코스 관광셔틀버스 운행

3땅굴 입장권 매표소: 031-954-0303
임진각 관광지안내소 031-953-4744

문산읍 임진각로 148-53

3땅굴 관광셔틀버스 평일시간표,입장료

(토.일요일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


<셔틀버스 승강기 출발시간>

오전 9시 20분/10시/오후12시/오후2시

입장료 성인1인 1만2천2백원


<셔틀버스 도보관람 출발시간>

오전9시40분/9시50분/10시30/

오후1시/3시

입장료 성인1인 9천2백원


한국인-신분증 필요(주민등록증)

외국인-여권 필요


임진각관광지에 도착하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제3땅굴, 도라산역, 도라산전망대,통일촌 코스 입장권을 구매하면 셔틀버스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임진각 dmz 승강기/도보 셔틀버스

시간표 및 입장료 가격

(3rd tunnel shuttle bus time, Seoul Korea)


임진강 기차역에서 10분 정도 걸어서 임진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넓은 주차장에 대형버스, 승용차 등 세울 수 있습니다. 주차장을 지나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관광을 할 수 있는 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사진이 붙은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외국인은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dmz투어는 외국인 국내관광으로는 손꼽히는 국민관광지 중 하나로, 추천 장소 입니다. 임진각에서 <3땅굴-도라산역-도라산전망대>코스를 관광하기 위해서는 셔틀버스를 탑승해야 합니다. 20분-3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사람이 많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일찍 매진되어 관광 셔틀버스를 못 탈 수도 있습니다.


입장료 가격은 성인 1인당 1만 원 내외입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해서 관광셔틀버스를 타면 제3땅굴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기차역 등에 정차힙니다. 도라전망대에 정차하면 북한 지역이 한눈에 보입니다. 개성공단, 군사 분계선, 판문점(JSA) 등 북측 지역을 멀리서 볼 수 있습니다. 관광 셔틀버스를 타면 제3땅굴도 관람합니다. 서울에서 제3땅굴까지의 거리가 겨우 1시간 정도 달리면 도착한다니 정말 놀랍기도 합니다.



<임진각 주변 볼거리>

땅굴을 관람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임진강역은 2001년 개통되었습니다. 경의선은 도라산역이 남측 마지막 기차역입니다, 철도는 연결되어 있지만 북측으로 더 운행은 할 수 없습니다. 도라산역에는 2002년 미국의 부시 대통령이 방문하였습니다. 김대중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였습니다. 남북 연결 철도는 경의선, 동해선이 완전히 연결되어 2007년 경의선과 통해 선에서 동시에 열차 시험운행을 하였습니다. 임진각 주차장 주변에는 한식당이 두서너 개 정도 있습니다.


임진각 망배단 맞은편 건물 전망대에 올라가면 임진각 일대를 전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자유의 다리, 통일대교, 임진강 등이 보입니다. 다시 망배단 옆을 지나다 보면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임진각 주차장에서 계단을 올라가면 평화의 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관광객이 타종할 수 있습니다. 한번 타종하는데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작은 규모로 있습니다. 놀이시설과 주차장을 맞대어 넓은 평화공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미국군 참전기념비가 있습니다.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국군의 추모식도 열립니다. 버마 아웅산 순국 외교사절 위령탑도 있습니다. 한강과 만나 서해바다로 유유히 흐르는 임진강 위로는 자유의 다리와 통일대교가 연결되어있습니다. 통일대교는 바로 소떼가 지나간 다리입니다. 1998년 소 1천 마리가 트럭을 타고 북으로 운반되었습니다. 현대 정주영 회장의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반드시 육로를 통해 이동하고자 제안했고 결국 판문점을 육로로 이동했습니다. 고 정주영 회장은 북쪽이 고향입니다.

자유의 다리는 6.25 전쟁 당시 포로를 교환한 다리입니다. 한국전쟁 포로 12,000 여명이 1953년에 자유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이것을 기념하기 위해 고 이승만 대통령이 자유의 다리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자유의 다리 입구 오른쪽으로는 6.25 전쟁 때 폭격을 맞아 총알 자국이 선명하게 남아있는 화물열차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임진각은 아마도 북한을 가까이에서 느끼고 볼 수 있는 곳인 듯 합니다. 남쪽과 북쪽에 아직도 가족을 만나지 못해 눈물 흘리고 있을 이산가족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식당 소개

임진각에 대중식당은 2-3군데 정도 있습니다. 임진각 매표소 근처에 주차장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외 특별한 맛집을 찾는다면 좀 거리가 있지만 파주 헤이리에서 또는 일산 으로 이동한다면 좀 더 많은 맛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차로 임진각 가는길

임진각 가는 길 대중교통 안내:
주소는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으로 177 임진각 입니다. 전화번호는 031-953-4744 입니다.
임진강역(경의선): (2001년 9월 30일 운행 시작)-임진각까지 임진강역에서 걸어서 10분 이내 입니다.
임진강역 주소는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역 - 115(마정리 1253-3) 입니다. 전화번호는 031-954-1074 입니다.
글 작성이후 운영시간, 가격 등 관련정보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인터넷 사이트 또는 직접 전화 등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강원도 칠성전망대 DMZ 관광,평화의댐 방문기-화천군


글 작성이후 운영시간, 가격 등 관련정보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 등은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

(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