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남 고속 터미널 지하 상가 고투몰 쇼핑몰 - 비오는날 실내 쇼핑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은 지하철 3호선, 7호선, 9호선이 정차합니다.
고속터미널역에서 하차하여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로 이동합니다.
고속터미널역에서 반포역까지 지하 공간에 상점들이 즐비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길이가 어마어마합니다. 마치 길고 길다란 골목이 끝이 없이 뻗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중간중간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없고 끝까지 가면 음식점 등이 있습니다. 끝에 쯤에 분식류, 음료류 등을 판매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많이 걸어다니면서 쇼핑할 수 있는 편한 신발이 좋을 거 같습니다.

 

 

 



또 비가 오는 날 쇼핑을 하고 싶은데 많이 돌아다닐 수도 없고 비도 맞지 않는 곳을 찾는 다면 아마도 적당한 곳일 것도 같습니다. 상점 번호는 A.B.C.D에 번호를 붙여서 구별합니다. 잘못하면 길을 잃습니다. 쇼핑하다가 나오면 이쪽인지 저쪽인지 구분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상점 번호를 보면서 다녀야 당황하지 않습니다. 신발. 의류. 액세서리. 침구류. 등 판매 상품이 다양합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5천 원, 1만 원 정도에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잘만 고르면 1만 원 내외에서 득템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 때 돈을 많이 주고 쇼핑하기 부담될 때 저렴하게 구입하면 좋습니다.

 

강남 고속 터미널 지하 상가 고투몰 쇼핑몰 - 비오는날 실내 쇼핑

강남 고속 터미널 지하 상가 고투몰 쇼핑몰 - 비오는날 실내 쇼핑



길게 이어진 상점들이 끝도 없이 나오고 또 나옵니다. 처음 가면 길을 잃고 당황하기 쉽습니다. 블라우스나 치마  신발 등 단돈 1만 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품목들이 많습니다.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은  서울고속버스 터미널이라고 부릅니다. 서울 반포동에 있습니다. 호남선은 바로 옆 센트럴시티 건물 입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은 현재 경부선,구마선,영동선을 운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옆 건물 센트럴시티터미널에서는 호남선을 운행한다고 합니다.

처음 고속버스터미널이 생겨났을 때를 생각해 봅니다. 고향에 방문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는 사람들이 보이는 것만 같습니다. 센트럴시티 건물에 백화점, 호텔, 음식점, 영화관, 서점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터미널이 모여있지만 부를 때는 그냥 고속버스터미널 또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을 어느 정도 둘러봤다면 바로 연결 통로에 신세계백화점이 있습니다. 백화점 푸드 코너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개장한 파미에스테이션(FAMILLE STATION)은 호남선 대합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맛 집들이 마치 유럽 같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호남선(센트럴 시티 터미널) 매표소와 대합실과도 연결되어 있어서 널찍합니다. 호남선 대합실 쪽에는 서울 강남역에 1호점을 오픈했을 때 화제가 되었던 쉑쉑버거(SHAKE SHACK Burger)가 있습니다. 몇 호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줄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 반포역 방향으로 가면 뉴코아 아울렛을 만납니다. 뉴코아 아울렛에서도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뉴코아 아울렛은 킴스클럽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3호선, 7호선, 9호선이 지나는 고속터미널역에 내리시면 하루가 부족할 정도로 쇼핑할 곳이 많습니다. 특 1급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신세계 백화점 건물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은 고속버스 타고 내리시면 호텔과 쇼핑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10여 분 정도 걸어가면 서울성모병원이 있습니다. 서울성모병원에서 또 10 여분 걸어가면 국립 중앙도서관이 있습니다. 쇼핑을 마치고 한강시민공원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고속터미널역에서 한강 방향으로 15여 분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쇼핑을 하거나 아니면 도서관을 이용할 수도 있고, 백화점, 영화관 등을 구경할 수 도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가는길은 지하철 3호선,7호선,9호선 고속터미널역(하차후 강남터미널지하쇼핑몰 고투몰(go to mall)로 이동합니다. )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10시(연중무휴, 휴무: 설,추석) 입니다.
전화: 02 535 8182 입니다.

 

 

종로 광장시장 구경

동대문 시장, 쇼핑

명동 거리 구경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하기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비오는날 실내 쇼핑

종로 세운전자상가, 방문 후기 2018년11월

전국 축제 !! 오늘 열리고 있는 전국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