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명동거리 구경여행

Photos
Myeongdong Street
Seoul, Korea

 

 

특별히 매장 안으로 들어가서 물건을 사고 구경을 하지 않아도 그냥 서울명동거리를 걸어서 왔다갔다 해보는 것만으로도 명동을 여행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미국에 뉴욕이 있다면 한국에는 명동이 있다고 말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명동은 대한민국에서 아마도 가장 번화한 거리인 것 같습니다.

 

 

 

명동에는 없는 것이 없습니다. 쇼핑 의류 신발 화장품 커피숍 악세사리 맛집 환전소 음반가게 호텔 백화점 길거리음식 예술극장 등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몇일을 재미있게 돌아볼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명동 거리 구경 여행

명동거리

 

길거리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들도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간식으로 많이 먹는 떡볶이에서 부터 따끈따끈한 오뎅과 국물, 시원한 과일 음료수, 생과일 등 쉴새 없이 맛볼 수 있습니다. 명동에 들어서는 입구에서 부터 바로 만나게 되는 서울명동길거리 음식에서 부터 사방팔방 가득 메운 음식점과 가게 등 명동거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맛있다는 칼국수를 몇 번 먹었던 기억도 납니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간판도 볼 수 있습니다.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 건물도 왼쪽으로 보입니다. 서울에서 가볼만한 곳 첫번째가 아닐까 합니다.

 

명동 거리 구경 여행

명동관광정보센터

 

극장 앞 의자에는 사람들이 하나 둘식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커피숍들도 보입니다. 명동에서 차한잔, 명동을 감상하면서 마셔봅니다. 내국인, 외국인 섞여서 누가 더 많은 지 한참 지켜봐야 합니다. 명동이 역시나 명동인가 봅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보입니다. 길거리 음식을 맛보기도 하고 그냥 명동 거리를 걸어보는 것도 같습니다.

 

명동 거리 구경 여행

명동거리

 

떡볶이는 좀 매콤해 할 것도 같습니다. 오뎅은 미주 유럽에서도 먹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온갖 신발을 다 모아놓은 신발가게도 지나갑니다. 한창 유행하고 있는 외국계 의류매장도 보입니다. 화장품 매장도 회사별로 모두 문을 연 것 같습니다. 유명 연예인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이 보입니다. 길거리 음식 못지 않게 길거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악세사리 등도 눈에 들어옵니다. 계절별로 사용할 수 있는 모자, 양말, 스카프 등 악세사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길거리 먹을거리가 끝나갈 때 쯤 조금 더 걸음을 옮기면 명동성당이 보입니다. 최근에 건물이 증축되었는지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모습입니다.

 

명동 거리 구경 여행

지하철역에서 명동방향

백화점, 노란색 투어버스가 보인다

 

명동성당은 1898년에 지어졌습니다. 프랑스 신부가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명동성당을 한바퀴 둘러보고 다시 명동거리로 내려옵니다. 음악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음반가게를 비롯하여 유명한 칼국수 집도 보입니다. 또 하나의 골목에 맛집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건물이 오래되어 보이는 곳도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들과 골목골목에 즐비하게 들어서있는 음식점들이 헤아릴 수 없이 많이 있습니다. 들려오는 신나는 음악소리를 들으면서 또 다시 명동 거리를 걸어봅니다. 모든 명동 길이 번화 합니다. 한 쪽 길로 들어서면 환전을 할 수 있는 환전소를 볼 수 있습니다.

 

명동 거리 구경 여행

명동예술극장

 

근처에는 외국 대사관도 보입니다. 대사관 주변으로 환전소가 많이 보입니다. 대사관 길을 따라 걷다보면 중앙우체국 건물도 보입니다. 또 다른 명동 거리에는 금융관련 회사들이 이어져 있습니다. 골목골목 걷다보면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 간판도 보입니다. 거주 외국인 대상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길 27 엠 플라자 5층이고 전화번호 02-3789-7961 입니다. 명동 거리 밖으로는 유명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있습니다. 롯데 영플라자도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호텔들도 이어져 있습니다. 조선호텔, 플라자호텔, 이비스호텔 등이 있습니다.

 

명동 거리 구경 여행

명동거리

상점들,,,

 

이처럼 명동은 안과 밖으로 관광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명동은 중심지 답게 대중교통도 편리합니다. 명동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기 위해서는 지하철 4호선 명동역 2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입니다. 또한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로 나와도 바로 보입니다.

 

명동 거리 구경 여행

중화요리점

환전소

대사관이 보인다

 

명동 거리 구경 여행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명동 거리 구경 여행

중앙우체국

 

명동 거리 구경 여행

명동성당

 

종로 광장시장 구경

동대문 시장, 쇼핑

명동 거리 구경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하기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비오는날 실내 쇼핑

종로 세운전자상가, 방문 후기 2018년11월

축제 !! 오늘 열리고 있는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