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종로 광장시장 여행- 순희네빈대떡 등 소개
역사가 100여년이나 되었다는 서울 종로의 광장시장은 국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광장시장에는 원단, 의류, 농수산물, 침구, 수예, 나전칠기, 한복, 주방용품, 청과 등등 없는 것이 없습니다. 빈대떡으로도 유명한 광장시장 먹거리 장터는 정말 인기가 최고 입니다. 광장시장 내에서 가장 중심가 이기도 합니다. 광장시장의 중심 ''먹자골목'' 먹거리 맛집 장터에서 둥글 넙적한 빈대떡 한 접시를 먹는 것은 정말 별미 일 거 같습니다.

 

 

 

 

광장시장 주소, 가는길,

주소: 종로구 창경궁로 88(예지동) 입니다.
전화번호는 02-2267-0291 입니다.
광장시장 영업시간은
일반상가 09시 -18:00
먹자골목식품부 09시 -23:00(연중무휴)
의류 21:00 -익일 10:00
휴무일 : 일요일(공휴일은 정상영업) 입니다

광장시장 대중교통 가는길: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종로 5가 역 8번출구에서 걸어서 6분 정도 걸립니다.

지하철 2호선, 5호선은 을지로4가역 4번출구 (2호선, 5호선)에서 내립니다.

 

광장시장 맛집 대표 먹거리

빈대떡, 마약김밥, 찹쌀꽈배기, 어묵, 수수부꾸미, 떡볶이, 족발 등

 

 

광장시장 대표 쇼핑 품목

 

한복원단, 한복맞춤

 

광장시장 북2문 또는 남1문을 이용해 진입 - 먹자골목 먹거리 장터

청계천이 흐르는 물길을 따라 걷다가 광장시장 남1문을 이용해서 진입할 수도 있고, 1호선 종로5가역 8번 출구에서 내려서 광장시장 북2문을 이용해 진입해도 먹자골목 먹거리 장터를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빈대떡은 녹두를 갈아서 만듭니다. 돼지고기도 갈아서 넣고 야채를 더해서 밀가루에 반죽해 기름에 붙입니다. 빈대떡은 평안도 음식이라고 합니다. ,,,빈대떡이나 붙여먹지~라는 노래가사도 있습니다. 예부터 두루두루 많이 먹었던 음식이었나 봅니다. 노룻노룻하게 구워진 빈대떡을 보면 절로 입맛이 당깁니다. 간장을 맑게 내어서 찍어 먹으면 딱 그 맛있는 맛을 냅니다. 

 

서울종로 광장시장 여행- 순희네빈대떡 등 소개

 

 

감자를 갈아서 빈대떡을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면 파전이나 배추전,김치전 등 우리는 언젠가 부터 비오는 날 전을 먹는 풍습이 생겼습니다. 먹거리 장터에는 마약 김밥도 판매하는데 언젠가 인기있는 TV프로그램에서 연기자들이 먹는 장면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아침 출근 길에 바쁘게 한 입 먹게 되는 토스트도 먹을 수 있습니다. 아침을 안 먹고 출근하는 직장인들에게는 꿀맛입니다. 출출할 때 말아먹는 잔치국수도 먹을 수 있습니다. 잔치국수에 김가루 솔솔 뿌려서 먹으면 그 맛이 일품 입니다. 겨울에 손 호호 불면서 먹는 오뎅도 먹을 수 있습니다. 전국민의 간식인 떡볶이도 판매합니다. 떡볶이 순대 튀김 3총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쫄깃쫄깃한 족발도 먹거리 장터를 지나다 보면 보입니다. 모든 먹을 것이 여기 모여 있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 TV에서 외국인이 떡볶이며 한국 음식들을 먹으며 신기해하고 매워서 어쩔줄 모르던 장면이 생각납니다. 한국의 순대는 서양인들이 먹는 소세지랑 맛이 많이 틀릴 겁니다. 그리고 비빔밥은 우리처럼 쓱슥 비벼서 먹지 않고 야채 따로 밥 따로 먹는 것을 보았습니다. 고추장은 맵다고 숟가락으로 그대로 떠내고 먹기도 합니다.

한복이 많이 알려져서 그런지 외국 사람도 한복을 많이 구입합니다. 선물용으로도 구입하고 본인이 직접 입기도 합니다. 족발을 보고 무엇인지 물어보던 외국인을 본 적이 있습니다. 아마도 족발을 먹지 않는 나라도 많은 가 봅니다. 밤이고 낮이고 사람들로 북적이는 먹거리 장터를 한바퀴 돌면 배가 부를 것 같습니다. 역사가 100년여나 되었으니 음식에도 오랜 세월의 맛이 배워 있을 거 같습니다. 앞으로 100년이 지나면 빈대떡 맛은 어떻게 변할까 궁금합니다.

치즈를 넣으면 요즘 입맛에 제대로 맞을 것도 같습니다. 앞으로 또 한번의 100년이 지나도 그 자리에서 사람들의 입맛을 살려줄 것을 기대해 봅니다. 한복하면 동대문에 자주 가게 되는데 광장시장에도 한복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있습니다. 내 몸에 맞게 사이즈를 맞춰서 입을 수 있습니다. 광장시장은 주변에 동대문시장, 종로꽃시장, 동대문 DDP, 서울성곽, 청계천 등과 이웃하고 있어서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소개- 각종 TV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다는,,,

순희네빈대떡 소개(내용참고 순희네빈대떡 인터넷사이트및 네이버)
순희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32길 5

전화번호 02 2264 5057
영업시간 매일 11시-23시(일요일 휴뮤)
빈대떡 가격 4천원/고기완자 가격 2천원

 

광장시장 주변 호텔 -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특 1급)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279번지 110-126
전화번호: 02 2276 3000

대중교통 가는길 : 지하철 1호선, 4호선 동대문 역 9번 출구와 호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광장시장 근처 주변 볼거리

가족여행, 서울데이트코스로 동대문광장시장 근처에서 꽃구경,쇼핑, 걷기산책, 음식먹거리 등 모두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청계천 걷기 산책, 동대문시장 쇼핑, 동대문 DDP, 동대문성곽공원(동대문역) 걷기 산책, 종묘 역사유적지/세운상가(지하철1호선종로3가역),황학동 구제시장, 동묘 구제시장, 종로꽃시장.

종로꽃시장(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41길 25/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와 4호선 동대문역 사이에 위치)

 

종로 광장시장 구경

동대문 시장, 쇼핑

명동 거리 구경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하기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비오는날 실내 쇼핑

종로 세운전자상가, 방문 후기 2018년11월

축제 !! 오늘 열리고 있는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