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방문하기 서울여행
국립중앙박물관 (National Museum of Korea)은 G20 정상 회의. 환영 리셉션이 열렸던 곳(2010,11월 11일) 입니다. (Opening reception of the 2010 G20 Seoul Summit, which was held at the National Museum of Korea)

 

<가는길 교통편>
지하철 4호선 이촌역 2번 출구로 나오면 국립중앙박물관 마당이랑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마당 왼쪽 전방으로는 커피숍, 편의점, 분식 스낵코너, 그리고 '박물관 안내 사무실'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처음 박물관을 방문하시는 분은 '박물관 안내 사무실'을 방문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컵라면(사발면)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마당 오른쪽으로는 굵은 기둥들이 웅장하게 세워져 있습니다. 기둥에 새겨진 이름들은 기증한 분들의 이름 목록이라고 합니다. 10개가 넘게 길게 이어진 기둥 끝에 쯤 다다르면 한글 박물관이 있습니다. 세종대왕님을 기리면서 한글 박물관도 관람할 수 있게 일정을 여유 있게 잡으면 좋겠습니다.

 

<G20 정상회의 개최 장소-환영리셉션>
그리고 바로 정면에 웅장한 건물이 바로 중앙박물관 건물입니다. 가운데가 비어있어 저 뒤로 남산타워가 아득하게 보입니다. 빈 공간이 프레임이 되어 남산타워와 남산이 그 프레임 안에 담깁니다. "건물사이 빈 공간이 주는 감동에 잠시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이 장소가 바로 2010,11월 11일, G20 정상 회의, 첫날 'G20 환영 리셉션'이 거행되었던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TV 방송으로 보았던 G20 정상들의 사진 찍는 모습이 인상적인 장소였습니다. 전시관 건물 마당에는 불교 유적들이 진열되어있습니다. 박물관 전시관은 1층에서 3층까지입니다.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방문하기 서울여행

 

 

 

 

<층별 구조>
1층은 한국 역사, 2층은 기증한 개인 소장품을 모아놓은 전시 공간입니다. 3층은 한국 불교 관련 유물과 고려청자, 조선백자 등을 전시한 공간입니다. 1층 전시실 들어가는 입구 공간, 으뜸홀에서 G20 정상 회의가 열렸습니다. 특별 전시실에서는 G20 정상 회의 만찬 회의가 열렸습니다.

역사적인 시간을 보낸 장소들 입니다. G20 정상회의 참가국 중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도 참가했습니다. G20 국가 대통령들이 머물렀던 같은 공간에 와 있다고 생각하니 ,,,, 정말 굉장한 일입니다. 1층 으뜸홀 왼쪽으로는 박물관 서점, 푸드코트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왼쪽 끝으로 어린이 박물관이 있습니다.

 

<금동반가사유상 감상>
박물관 건물 뒤쪽으로는 잠시 차라도 한잔 마실 수 있는 의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봄이 되면 꽃이 피어 한층 분위기가 있습니다. 이제 5천년 역사가 전시되어 있는 전시관으로 들어갑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는 국보급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시간을 빼았는 유물은 뭐니 뭐니 해도 삼국시대에 만들어진 “국보 78호 금동반가사유상”을 감상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적은 시간이라도 30분 정도는 쳐다보고 감상하고 요리조리 관찰하고 싶은 것이 반가사유상 입니다. 사유상 이라는 뜻은 "생각을 하고 있다, 사유를 하고 있다" 이런 뜻인 것 같습니다.. 반가라는 뜻은 아마도 반가보좌를 하고 있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반가보좌를 하고 깊은 사유에 잠긴 반가사유상을 감상하면서 같이 깊은 생각에 빠지게 됩니다. 반가사유상과 생각의 깊이가 같을 거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따라 해 봅니다. 보면 볼수록 오묘해서 말이나 글로서 풀어낼 길이 없습니다. 그저 감탄하고 바라보고 감상하면서 앉아있어 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우리나라 대표 박물관 입니다. 시간을 할애해서 조상대대로 내려온 국보와 보물 등 유물을 관찰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중앙박물관 가는길
지하철: 4호선 이촌역 2번 출구(중앙박물관 마당과 연결)로 나옵니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용산동 6가 168-6 국립중앙박물관) 입니다.
전화번호: 고객지원팀 안내데스크( Phone No. 02-2077-9045-7, 9085) 입니다.

 

 

종로 광장시장 구경

동대문 시장, 쇼핑

명동 거리 구경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하기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비오는날 실내 쇼핑

종로 세운전자상가, 방문 후기 2018년11월

 

  전국 축제 !! 오늘 열리고 있는 전국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