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산서울타워 이용 후기
남산 타워는 서울의 남산 위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서울의 상징인 남산타워는 서울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 입니다. 파리에 에펠 타워가 있고 상해에 동방명주 타워가 있다면 서울에는 남산타워가 있습니다. 야간에는 조명 색깔을 바꿔가며 아름다운 전경을 연출합니다. 조깅을 하거나 산책을 하는 휴식 장소이기도 합니다. 명동역이나 동국대입구역 등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올라간다면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 됩니다.

꽃이 만발하는 봄이나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가을에 슬로우 라이프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을이 되면 형형색색 가을단풍이 멀리서 보아도 장관입니다. 남산을 올라가는 길목에는 음식점과 차 집이 있어서 쉬엄쉬엄 갈 수 있습니다. 모처럼 약속을 잡았다면 산책도 하면서 차도 한 잔 마시면서 남산 꼭데기까지 올라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산의 명소 중 하나인 소나무 숲에서는 피톤치드를 내뿜는 나무 아래에서 휴식을 취할 수 도 있습니다.

남산 서울타워, 이용 후기

남산서울타워seoultower.co.kr

남산타워를 올라 가기 위해서는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11시까지 운행합니다. 남산오르미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행합니다. 대중교통으로는 남산순환버스가 있습니다. 남산순환버스는  02번, 03번, 05번이 있습니다.남산순환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충무로역 2번출구 대한극장앞 버스 정류장에서 15분정도 소요됩니다. 동대입구역에서 하차하면 6번출구 장충체육관방면으로 이동해서, 사거리에서 장충단 공원을 끼고 우회전 후 직진해서 버스 정류장에서 탑승합니다.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남산순환버스는 16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첫차는 오전 7시이고 막차는 오후 11시 30입니다. 남산순환버스는 전기버스로 운행되는 것 같은데 작성일 기준 운행 정보입니다.

남산타워는 높이가 총 해발 479.7m 입니다. 남산 해발높이 243m와 탑신과 철탑 236.7m를 포함한 높이입니다. 남산서울타워는 매일 오전 10시에 문을 열고 오후 10시에 닫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전망대 위에는 빙글빙글 돌아가는 식당이 있습니다. 한바퀴를 도는데 아마도 1-2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음식을 먹는 동안 1바퀴 정도가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낮에는 멀리 인천바다까지 보인다는 남산 타워 전망대에서 탁트인 시야를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밤에는 정말 아름다운 서울시내 야경에 흠뻑 취할 수 있습니다. 모든 빌딩에 불이 들어와 반짝이는 서울시내와 저 멀리 산너머까지 보이는 아파트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남산에는 남산서울타워 이외에도 남산도서관, 삼순이 계단, 국립극장, 백범광장 등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1층으로 내려오면 남산 팔각정, 봉수대가 있습니다. 팔각정은 정자이고 봉수대는 위기 상황을 알리는 신호 체계입니다. 봉수대는 조선시대에 전쟁이나 적군 침입 등 국가적인 위험 사항을 알리기 위해 전국 방방 곡곡에 설치되어 있는 위험을 알리는 신호 체계입니다.

덕수궁, 돌담길 걷기

한강, 유람선타고 서울 관광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구경

인사동 전통 거리 산책

청계천 산책하러 가기

남산골 한옥 마을 구경가기

축제 !! 오늘 열리고 있는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연기를 피워 위험 신호를 알렸다고 합니다. 조선시대 군사 체계를 볼 수 있는 상징인 것 같습니다. 조선시대 위험 신호를 감지하거나 소식을 전해받은 남산 봉수대 수비대는 분주하게 움직였을 것이 분명합니다. 위급 상황을 빨리 알려야 하니까요. 임금님에게 위급하고 다급한 상황을 알리기 위해 전심을 기울여 민첩하게 행동했을 모습이 그려집니다. 남산서울타워에는 '사랑의 열쇠'가  엄청나게 달려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사랑의 열쇠를 구입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열쇠는 1층에서 판매합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남산타워에서 멀리 인천 앞바다가 보인다고 합니다. 남산타워 구경을 마쳤다면 남산한옥마을, 명동, 서울역, 남대문시장 등을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365일 연중무휴입니다.
 이용안내 전화: 02-3455-9277.9288 입니다.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