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5일장 날짜(Jessi제시의 오일장날 여행)

마포 연남동 경의선 숲길, 방문 후기

제시 Jessi의 전국5일장 날짜 일정표 여행 2018. 11. 30. 20:36



 

마포 연남동 경의선 숲길, 방문 후기

방문날짜 2018년 10월 어느날

연남동 경의선 숲길 가는길 대중교통-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출구

주변볼거리- 망리단, 망원시장, 홍대거리, 신촌

신촌 주변 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홍익대학교

 

연남동 경의선숲길 구경 시작점-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출구에서 시작

 

연남동 숲길이 새로 생겼다는 방송만 보고 항상 궁금하고 한번 가봐야지 했는데, 드디어 방문할 기회가 생겨서 처음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내려서 일단 따뜻한 커피 한잔을 뽑아들었습니다.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기 시작하면서 가방에는 항상 텀블러가 있어서 할인도 받았습니다. 요즘 편의점 커피 맛도 좋아서 부담가지 않는 가격으로 텀블러 할인도 받고 따뜨한 커피 한잔을 들고 즐거운 마음으로 나섰습니다. 오늘따라 바람이 태풍까지는 아니더라도 춥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강하게 불어옵니다.

 

 

 

 

 

식당,카페,레스토랑 등 음식거리-홍대입구역 3번출구 부근

 

잠시 자리를 잡고 앉아서 커피를 마셔볼까 했는데 바람이 너무 강해서 그냥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경의선 철길이 없어지고 숲길이 생겼다는 소식만 들어서 어디로 가야 할지도 모르겠고 해서 숲길을 일단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홍대입구3번 출구에서 시작하는 초입부분에 주로 식당이며 음식 등 거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인지라 여러나라 음식들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쭈욱 보입니다. 뜨거운 커피를 들고 사진도 찍고 하려니 번거로워 아예 커피를 내려놓고 잠시 멈춰섰습니다. 아직 단풍이 군데군데 남아있어서 늦가을의 정취를 돋아줍니다. 

 

 

카메라를 사용하니 핸드폰 밧데리가 빠른 속도로 소진됩니다. 밧데리 연결하고 다시 늦가을 연남동의 분위기를 담아보았습니다.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초입 부분은 음식거리 등이 형성되어 있는데, 걷다보니 숲길 양 옆으로 아파트도 보이고 주택이 보이고 숲길은 쭈욱 연결되어 있습니다. 운동하는 사람, 달리는 사람, 나처럼 유랑하는 사람 등이 섞여서 해질녁 연남동을 물들이고 있습니다.

 

계속 직진해서 숲길을 걷자니 숲길 양쪽으로 주택가가 형성되어 있는 것 같아서 다시 돌아서 옵니다. 홍대입구역 3번 출구 방향으로 다시 돌아와서 일행을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일행이 3번출구 앞에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부랴부랴 발걸음을 재촉해 봅니다. 빨간 조끼를 입은 ‘’움직이는관광안내‘’ 분들을 보고 지도를 받고 간단하게 주변 안내를 받았습니다 . 

‘’움직이는관광안내‘’- 안내지도 보면서 좀 더 자세히

 

안내받은 지도를 보면서 이번에는 경의선 숲길 오른쪽 진행 방향으로 걸어봅니다. 일반 주택들과 주택내 상가들이 섞여있어서 처음 방문하면 잘 구분이 가질 않습니다. 건물 쪽에 가까이 근접해서 경의선 숲길을 걷다보면 커피숍 등 다양한 상점들을 만나게 됩니다. 한참을 걸으니 커피숍이 주택가 건물에 들어서 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도 지나갑니다. 다세대 주택, 단층 주택들 사이에 오래된 아파트 건물도 보입니다. 오래된 아파트 건물을 지나 좀 더 걸으니 신축건물과 오래된 낡은 건물이 함께 섞여 있는 곳이 있습니다.

 

길이 나있는 골목을 따라 걸으니 주택가 한 커피숍을 지나다가 깜짝 놀랍니다. 실내를 벽돌로 언덕처럼 만들어놓고 거기에들 의자처럼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고 있습니다. 경의선 숲길을 연남동의 센트럴파크라고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지도에 표시되어 있는 게스트하우스 수가 많아 보입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고 산책을 하고 있는 걸 보니 아마도 숙소로 사용하는 걸까요. 동진시장이라고 써있는 곳을 들어가 보았습니다. 전통시장처럼 생겼는데 안으로 들어가니 우리한테 익숙한 재래시장이 아닙니다. 젊은이들이 악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젊은이들을 위한 특화된 지역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맛있다고 소문난 쌀국수집도 오늘은 일정상 그냥 지나칩니다. 다음 기회에 꼭 먹어봐야 겠습니다. 중국집이 많이 들어서있는 화교거리라고 하는 곳도 지나갑니다. 

 

연남동 경의선 숲길에서 주변에 볼거리는 망리단, 망원시장, 홍대거리, 신촌 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신촌은 모두가 다 알다시피 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홍익대학교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최신 정보 축제!! 오늘 열리고 있는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종로 광장시장 구경

동대문 시장, 쇼핑

명동 거리 구경 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하기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비 오는 날 실내 쇼핑

종로 세운 전자상가, 방문 후기 2018년 11월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