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강, 유람선타고 서울 여행
서울에서 한강을 둘러보기 위해 유람선을 타봅니다. 여의도 선착장은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내려서 10분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10분 정도 걸어가면 매표소가 보입니다. 잠실 선착장은 2호선 잠실새내역에서 내려서 15분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코스별로 조금식 차이가 있으니 알아 보셔야 합니다. 한강 시민 공원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조깅, 산책, 수영, 배구, 농구 등 육상 스포츠와 그외 수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벚꽃이 만발할 때는 윤중로를 중심으로 벚꽃 축제를 보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리곤 합니다. 요즘은 캠핑과 같이 야외에서 텐트를 치고 바베큐를 해 먹는 문화여서 그런지 한강시민공원에도 텐트가 무지하게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곳에서 음식을 요리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늘막 텐트 정도는 한강시민공원에 설치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텐트 4면이 외부에서 볼 수 있게 열어놓아야 한다는 문구를 본 거 같습니다. 한강 유람선에 승선하기 전에는 승선 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름, 전화번호 등을 적어 넣는 것 같습니다. 예전보다 승선 규칙이 까다롭고 엄격해진 거 같습니다.
유람선에 승선한 다음에는 먼저 안전 조끼, 구명 조끼 등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미리 살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유람선 내에는 화장실도 있고 간단한 음료도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2층 열린 공간에 나가면 새들이 유람선을 쫒아 오는 것을 보기도 합니다.

 

한강, 유람선타고 서울 여행



바람을 시원하게 맞고 싶다면 2층 열린 공간을 추천합니다. 여의도에서 출발한 유람선은 코스별로 방향이 다릅니다. 한번 운항하는데는 약 40-5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어느 코스 이던지 유람선 밖으로 보이는 것은 마천루를 이루는 건물들과 서울을 에워싸고 있는 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도 보입니다. 한쪽으로는 88올림픽 대로가 보이고 반대편에는 강변북로가 보입니다. 물론 러시아워가 아니어도 항상 차량이 즐비합니다. 88올림픽 대로는 88년 올림픽 개최 즈음해서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올림픽 대로 방향으로는 흑석동, 반포동 등이 보이고 강변북로 방향으로는 한남동, 용산 등이 보입니다. 멀리서 압구정 정자도 보이는 듯 합니다. 남산타워도 보입니다. 6.25때 총탄 흔적이 있는 한강다리 밑도 지나갑니다. 티비에서 과거 한강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얼음이 꽁꽁 언 한강에서 썰매를 타는 장면입니다.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겨울에 얼음이 그렇게 두껍게 얼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 다리가 없는 시절 배를 저어서 한강을 건너가는 그림도 본 거 같습니다.
더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면 조선시대 정조 임금님이 한강에 배다리를 만들어 수원화성에 행차하던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정조 임금님과 그의 어머니 혜경궁 홍씨가 한강 배다리를 건너 수원화성에 행차하는 행렬 그림을 본 적이 있습니다.

조상들의 지혜가 대단합니다. 다리가 없던 시절에도 임시로 다리를 만들어 건너가는 지혜가 감동입니다. 해마다 정조임금님을 기리기 위해 행렬을 재현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배다리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말을 타고 배다리를 건너가는 장엄한 행렬이 장관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유람선을 타고 정조임금님이 배다리를 건넜던 그 한강을 지나갑니다. 88올림픽대로는 인천공항으로 가는 방향이고 반대편 강변북로는 임진각으로 갈 수 있는 방향입니다. 한강은 강원도 태백시 검룡소에서 발원하여 김포시에서 서해로 흘러갑니다.

비록 지금은 여의도와 잠실에서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지만 미래에는 강원도에서 서해까지 한강으로 유람선이 지나갈 날이 있겠지요. 그 날을 기다려 봅니다. 여의도 선착장: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갑니다.
잠실 선착장: 2호선 잠실새내역에서 걸어서 15분 정도 갑니다.
유람선 고객센타 : 02-6291-6900 운영시간09:00-20:00(평일/주말) 입니다.

 

종로 광장시장 구경

동대문 시장, 쇼핑

명동 거리 구경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하기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비오는날 실내 쇼핑

종로 세운전자상가, 방문 후기 2018년11월

축제 !! 오늘 열리고 있는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

댓글